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시민체육광장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 취득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1년 9월 26일 9시 25분 29초
조회
41


사진 1부 (기록물).png


군포도시공사 시민체육광장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 취득

- 깨끗하고 안전한 화장실 시설 문화 조성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


 군포도시공사 시민체육광장이 9월 16일 행정안전부 소관 한국화장실협회(KTA)가 실시하는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화장실문화품질은 쾌적한 화장실 환경조성 및 깨끗한 화장실 이용문화 창출에 기여하는 화장실을 평가해 화장실문화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성과가 탁월한 화장실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이번에 획득한 화장실문화품질인증(TCQ8000)은 다중이용시설화장실을 대상으로 화장실문화 정책 및 시설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공사는 코로나19로 개인위생 및 공공위생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시민체육광장 이용시민과 예방접종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개방화장실 내 좌변기(15개)를 양변기로 교체하고 비데(32개)를 추가 설치하는 등 시설 환경을 대폭 개선하고, 체계적인 유지관리 활동을 하고 있다. 

공사의 원명희 사장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군포시 시설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을 통해 보다 쾌적하게, 보다 안전하게, 보다 편리하게 선진 화장실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며 “깨끗하고 안전한 화장실 시설?문화를 조성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도시공사는 지난 4월 14일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로 군포국민체육센터, 군포 공영차고지 등에서 공공기관 대상 화장실문화품질인증(TCQ6000)을 취득한 바 있다. 


  1. PNG 파일 사진 1부 (기록물).png [ Size : 477.2KB , Down : 13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