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안전운전인증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1년 10월 28일 12시 2분 51초
조회
171

사진 1.JPG


군포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안전운전인증 업무협약 체결

-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더욱 안전한 서비스 제공-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교통약자 차량운영의 교통안전성 향상과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5일 도로교통공단(김종호 경기지역본부장)과 ‘안전운전인증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전운전인증제’는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교육 시스템을 적용해 사업 차량을 운영하는 기관의 교통안전 신뢰도를 높이는 종합 컨설팅 프로그램으로써 현재까지 안전운전인증을 획득한 기업의 교통사고 감소율이 약 39%에 이르는 등 그 효과성이 입증돼 국가 및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기업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노약자, 임산부,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해 운영되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교통 안전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안전운전인증제’의 도입을 통해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권 보장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전원(약 25명)을 대상으로 도로교통공단의 기초안전 컨설팅, 현장진단 프로그램, 안전운전교육, 위험운전자 관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원명희 사장은 “안전운전인증제 도입으로 내부적으로는 운전원의 안전한 근로환경을 구축하고 외부적으로는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해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1. JPG 파일 사진 1.JPG [ Size : 4.52MB , Down : 30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