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은 시민 여러분의 게시판입니다.
· 서로 예의를 지켜 아름다운 네티즌 문화를 선도해 주시기 바라며, 게시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실명을 거론한 비방성글, 욕설이나 상업적 광고,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글은 본인의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 또는 도용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제71조에 의하여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체육레저부 【답변완료】  수영강습문의드립니다.

등록일자
2021년 10월 26일 16시 29분 31초
조회
277
작성자
이**
코로나전부터 수영 강습 받고 있었습니다.
지금 자동으로 연장되고 있는데 다시 풀리면 따로 수강신청은 안해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11월부터 위드코로나 시행되면 수영강습도 다시 시작하는건가요?
아니면 언제부터 강습이 시작되는지 알수있을까요?

답변

답변 : 수영강습문의드립니다.

담당부서
국민체육센터팀
담당자
김상보
연락처
031-390-7713
등록일자
2021-10-27

안녕하십니까?


현재 국민체육센터는 방역당국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조치에 따라 

시설대관 위주로 제한 운영하고 있습니다.(수영장은 1일 5회/시간당 30명 “자유수영” 운영 중)  


내달부터 3단계에 걸쳐 방역체계를 개편한다는 정부 발표를 미루어 볼 때,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만, 실내체육시설은 고위험 시설로 분류되므로 현시점에서 강습 프로그램 운영 재개는 시기상조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희 국민체육센터는 보다 신속한 강습 프로그램 재개를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큰 이변이 없는 한, 12월 중 수강신청을 받고 내년 1월 3일부터 운영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상황이 호전되어 강습이 재개되더라도 팬데믹 이전의 프로그램을 일시에 복원하는 것에는 큰 무리가 뒤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습 재개에는 유자격 강사 채용(계약)이 선행되어야 하고, 새로운 방역지침에 따른 강습반 정원 조정, 정족인원 미달 강좌 폐강 등의 관련 사항들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향후, 이러한 사유로 프로그램이 일부 축소 변경되어 되더라도 현재 등록 유지 회원을 우선 접수대상자로 우대하여 불이익을 최소화하도록 할 것이므로, 방역상황에 따른 프로그램 조정 운영 시에도 더 넓은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국민체육센터팀(T:390-7713)으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