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군포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아동 건강 지킴이’ MOU 체결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1년 10월 14일 11시 51분 4초
조회
171

사진 1부.JPG


군포도시공사-군포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아동 건강 지킴이’ MOU 체결

- 지역아동센터 아동 성장 관리 및 아동 체육프로그램 제공으로 사회적가치 창출-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14개 지역아동센터가 소속된 군포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채경희)와 10월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동들의 신체활동이 급속도로 감소함에 따라 체력저하, 비만율 증가, 심혈관 질환 등 건강에 대한 우려를 함께 해결하고자 시작되었으며, 


공사는 주기적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446명 아동의 체성분 분석을 통해 신체 변화를 측정하고, 과체중 또는 저체중 아동의 올바른 식생활 및 기초 운동법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창조적 아동 지원 모델’을 함께 발굴하며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공사는 2021년 4분기 본부 사무실이 부곡동 사무실로 이전함에 따라 군포국민체육센터 2층 공간에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사의 원명희 사장은 “아동·청소년의 미래는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이다.”라며 “그 초석이 튼튼하게 다져질 수 있도록 공사는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1. JPG 파일 사진 1부.JPG [ Size : 5.18MB , Down : 28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