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ESG 경영 노사 공동선언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1년 10월 5일 13시 19분 59초
조회
40


esg노사공동선언식.jpg 


군포도시공사, ESG 경영 노사 공동선언

- 책임·나눔·청렴의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한 노사협력 다짐 -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1일 전 직원 월례조회 가운데 ESG 경영 선제적 도입 선포와 공유의 일환으로 ESG 경영 노사 공동선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E(환경)의 “책임”, S(사회)의 “나눔”, G(지배구조)의 “윤리경영”을  ESG 경영의 핵심가치로 선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전략과제를 수립하는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ESG 경영 실현을 위한 직원 내재화 교육을 전문가 초빙(GUC-군포도시공사 아카데미) 및 전문기관을 통해 진행했다.


이날 노사 공동선언에서 임직원은 “책임·나눔·윤리경영의 ESG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경영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녹색 지구를 책임지는 친환경 공사 ▲나눔의 가치를 창출하는 공사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는 공사의 내용이 담긴 선언문을 낭독했다.


공사의 원명희 사장은 “최근 사회적 이슈인 ESG 경영을 우리 공사가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우수 공기업으로지속 발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말 확정될 K-ESG(한국형 ESG) 지표에 대비하여 그동안의 ESG 경영 관련 추진성과를 정리하고 있으며 지표 확정 후 공사 중장기 경영계획 반영과 함께 기획부서를 포함한 사업부서가 모두 참여하는 노사협력의 전사적 ESG 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 JPG 파일 esg노사공동선언식.jpg [ Size : 4.33MB , Down : 14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