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28일부터 서비스 대폭 개선 …임차택시 운영 등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2년 3월 2일 8시 58분 32초
조회
155

사진 1부.gif

- 임차택시 시범운영, 바로콜 도입, 콜센터 운영시간 확대 운영-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에서 운영하는 군포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오는 2월 28일부터 임차택시 시범운영(3대), 바로콜 도입, 콜센터 운영시간 확대를 통해 교통약자이동지원 서비스를 대폭 개선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휠체어 교통약자 대상으로 운영되는 임차택시는 고객 요청시 즉시 차량이 배정되는 바로콜 예약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는 휠체어 전용 특별교통수단의 수요를 임차택시로 분산하여 이용객의 차량 이용을 원활하게 할 전망이다.


또한, 예약방식을 기존 ‘2시간 전 예약콜’에서 100% ‘바로콜’ 방식으로 변경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이용고객은 대기 중인 특별교통수단 차량을 당일 원하는 시간대에 선착순대로 차량을 배정받을 수 있다. 


한편, 평일 2일전 사전 예약하기 위해서는 병원치료 목적으로만 이용가능하며 휠체어 및 비휠체어 고객은 진료확인서를 반드시 콜센터에 전달해야 한다. 단,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개인목적으로도 예약 가능하다.


콜센터 상담시간은 평일 06:00~22:00, 토요일 및 공휴일은 08:00~17:00로  확대 운영한다. 28일 이전 콜센터 상담시간보다 평일은 6시간 확대되었으며, 공휴일은 휴무였으나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삼일절 공휴일에는 교통약자들의 이동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특별교통수단 차량 5대 운영에서 15대 운영으로 대폭 늘리기로 했다.


원명희 사장은 “그동안 특별교통수단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통약자이동지원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군포시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용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고 더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특별교통수단 운행 관련 이용 및 자세한 문의는 군포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899-4428)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1. GIF 파일 사진 1부.gif [ Size : 52.55KB , Down : 83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