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환경관리소 CEO 특별안전점검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2년 1월 18일 17시 41분 10초
조회
172

사진 1부.JPG


-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경영진 주도의 특별안전점검 -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오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됨에 따라 군포환경관리소에서 ‘CEO 주관 특별 안전점검’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안전점검은 노후화된 환경관리소 소각로 시설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자 원명희 사장 등 공사 경영진이 직접 작업 현장을 방문하여 △중대재해처벌법 준수사항 △소각장 작업동선 내 유해위험요인 등을 면밀히 점검했으며, 안전보건수칙 준수에 대한 철저한 관리자 감독 실시와 안전보건방침 및 자율점검표 작성 등을 주문했다.


한편 공사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맞춰 안전보건관리 업무를 총괄하는 전담조직인 안전시설팀을 신설하여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안전보건 경영방침 및 목표설정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산재예방 능력평가 및 기술평가를 신규도입하여 공사업체 선정 시 산업안전 역량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공사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산업재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원명희 사장은 “노후시설은 예상치 못한 위험요인이 있어 작은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군포도시공사는 타협 없는 안전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 이유를 불문하고 안전 기본 원칙을 준수하여 중대재해 ZERO를 달성하겠다.”라고 말했다.

  1. JPG 파일 사진 1부.JPG [ Size : 1MB , Down : 31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