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시, 도시 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수립 관련 주민소통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1년 9월 8일 15시 44분 56초
조회
187


_DATA_bbs_685_F877EFAB-54A7-AC91-392A-02BABB10AF18.jpg


재개발협의회 주민들과 간담회 개최··추진상황 등 설명하고 의견 수렴
무질서한 개발 방지·조화로운 토지 이용·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등 추진
한대희 시장 “주민들이 바라는 주거환경 개선방안 조속히 마련하겠다”

군포시가 핵심사업 가운데 하나인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소통에 나섰다.

군포시는 지난 8월 20일 시청 본관 중회의실에서, 재개발 추진지역 주민들이 구성한 ‘군포지역 재개발정비사업 협의회(가칭)’와 주민간담회를 열어, 정비기본계획수립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대희 군포시장과 관계공무원, 정비기본사업 총괄계획가인 가천대 도시계획학과 이창수 교수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및 군포도시공사 관계자, 그리고 재개발추진을 위해 협의회를 구성한 10여개 구역의 주민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주민들은 “뉴타운지구 해제 이후 관리방안의 부재로 주택 및 편의시설 등의 노후화와 열악한 기반시설 등으로 주민생활에 불편이 많다”며, “양호한 주거환경 확보를 위해 군포시의 최대 현안인 기성 시가지의 정비사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 동원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군포시는 “기성 시가지의 체계적인 정비를 위해 올해 4월부터 정비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했고, 기초현황조사의 자료를 바탕으로 기반시설 및 정비가 필요한 구역 등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며 “해당지구 주민들의 의사를 충분히 수렴하되, 무질서한 개발을 방지하면서 조화롭고 쾌적한 도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성 시가지의 주민들이 겪고 있을 불편함을 잘 알고 있다”며, “주민들이 바라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관리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즉, 난개발 방지와 조화로운 토지이용,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원칙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서 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해나간다는 것이 군포시의 기본 입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재개발 추진지역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유지하면서 교통시설과 기반시설, 정주여건 등 재개발에 필요한 구체적인 분야의 정비방안을 다듬어나갈 방침이다.

군포시는 내년 상반기 경 주민공람을 계획하고 있으며,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행정절차를 이행한 후 정비기본계획을 결정·고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신성장전략과(031-390-098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1. JPG 파일 _DATA_bbs_685_F877EFAB-54A7-AC91-392A-02BABB10AF18.jpg [ Size : 4.93MB , Down : 37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