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대한산업안전협회 합동 안전점검 실시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2년 7월 29일 8시 12분 6초
조회
32

사진 1부.jpg


군포도시공사-대한산업안전협회 합동 안전점검 실시

- 지방공기업 최초 중대재해예방에 관한 안전보건 관리 시행내규 제정  -


군포도시공사(원명희 사장)는 「중대재해처벌법」 선제적 대응의 일환으로 안전 전문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공사는 2021년도 대한산업안전협회와의 합동점검에서 154건을 발굴하여 즉시 조치 가능한 위험요인은 즉시해결하고, 예산이 필요한 사항은 2022년도 상반기에 완료했다고 밝혔다. 


2022년 상반기에 진행한 이번 합동 안전점검은 고위험시설 및 신설사업장을 중점적으로 점검했으며, 사업장 안전관리 상태와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준수 여부 등을 확인했다.


특히 직원과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유해·위험요인인 ▲전기분전반 및 통제구역 잠금장치 상태 ▲추락위험 방지 조치 ▲끼임 위험 방지 조치 ▲보호구 착용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으며 조치사항으로 발굴한 87건 중 현장에서 즉시 조치 가능한 위험요인은 즉시 개선하였고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은 2023년 본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사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중대재해 예방에 관한 안전보건 관리 시행내규」를 지방공기업 최초로 제정하여 구성원에게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고 참여를 독려하여 공사의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한층 더 강화했다.


원명희 사장은 “직원과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소한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산업안전 전문기관과의 합동 안전점검 및 개선을 통해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고 더 쾌적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사의 안전 및 보건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끝>

  1. JPG 파일 사진 1부.jpg [ Size : 4.72MB , Down : 2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