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은 시민 여러분의 게시판입니다.
· 서로 예의를 지켜 아름다운 네티즌 문화를 선도해 주시기 바라며, 게시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실명을 거론한 비방성글, 욕설이나 상업적 광고,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글은 본인의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 또는 도용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제71조에 의하여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교통관리부 【답변완료】  사전예약제 시간 조정 요청

등록일자
2021년 10월 8일 10시 24분 45초
조회
227
작성자
유**
안녕하세요 저는 장애인 어머니를 모시고 병원 진료를 위해 자주 교통약자 차량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평일에도 다음 횟차 이용을 위한 사전 예약시 아침 8시에 예약 전화를 하나 바로  전화가 연결된 적은 몇년 동안 단 1회도 없었으며 최소 20~30분 연속 반복 전화를 걸어 겨우 예약을 하거나 통화는 되었으나 예약 챠량이 마감 되어 예약을 못하는 경우가 수십회 물론 제한된 차량으로 모든 이용자를 만족시킬수 없음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나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면 차량 증편에 대해서도 깊이 고민하고 해결 방향을 모색하는 노력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우선적으로 말씀드리고자 하는 거는 금요일에는 월/화  예약을  받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날은  아침 8시부터 전화를 걸기 시작하여 다른 일은 채쳐두고 전화기에만 매달려 40분/40회를  걸고도 예약 마저도 실패하기가 부지기수 입니다.
 이럴 경우는 금요일에 월/화 예약자가 많아 통화도 힘들고 얘약 실패에 따른 불만을 상담원이 다 받아야 하는 상황이 매주 금요일이 마다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상담원이 미안하다는 말로는  이용객이 만족하지도 못하고 매번 '개선하라'는 소리를 듣고 있는 사항이라면  운영자 측에서는 직원 보호, 고객 민원해결을 위해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며 개선이 필요합니다 .
 전화 예약 시간을 요일에 따라 달리하여 월요 이용자는 8시~ 화요 이용자는 오후 13~  등으로 차선책을 강구하는 노력을 요청 드립니다.
 결국 이런 노력이야 말로 운영자가 이용자 민원을 생각하고 상담원 (직원)의  반복적인 죄송하다는 말 대신하여 민원을 해결하려는 적극행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

답변 : 사전예약제 시간 조정 요청

담당부서
교통복지지원팀
담당자
양현석
연락처
031-390-7633
등록일자
2021-10-15

안녕하십니까?

우선 답변에 앞서 교통약자께서 이동지원차량을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기대에 미치지 못하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저희 군포도시공사 교통복지지원팀은 25대의 차량으로 2,500여명의 교통약자 등록고객   모두가 형평성 있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선착순 예약을 통하여 접수를 받고 있으나 교통약자께서 원하시는 시간대에 이용하시기 위해 오전 시간에 전화 예약이 집중되어 전화  통화가 어렵고 전화가 연결되어도 10분 이내에 예약이 마감되는 실정으로 이러한 점이 교통약자께서 말씀하여 주시는 가장 큰 불편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고객님께 유선으로 알려드린 사항처럼 이러한 불편사항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지만 이를 개선하고자 고객 접수용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신규개발과 시스템구축을 금년 11월부터 시행할 계획에 있으며, 2022년에는 비휠체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임차택시 10대 도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금요일 전화 예약시간 분리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내·외부 업무처리 개선방안을 적극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군포도시공사 교통복지지원팀에서는 교통약자께서 이용 하실 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님께서 건의하여주신 의견 이외의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공론화하여 한정된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사항에 대한 보다 궁금하신 사항은 군포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1899-4428)로 문의하여 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