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은 시민 여러분의 게시판입니다.
· 서로 예의를 지켜 아름다운 네티즌 문화를 선도해 주시기 바라며, 게시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실명을 거론한 비방성글, 욕설이나 상업적 광고,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글은 본인의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 또는 도용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제71조에 의하여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체육레저부 【답변완료】  수강신청의 청소년 기준에 문제가 있습니다.

등록일자
2022년 5월 19일 22시 56분 29초
조회
147
작성자
고**
저희 아들은 중 1입니다. 우리나라 나이로는 14세이지만 만 나이로는 12세 이지요. 
하지만 청소년입니다. 초등학생이거나 어린이가 아닙니다. 
그런데 수영 강습을 신청하려고 보니 연령 제한으로 청소년 이상의 수영 강습임에도 신청할 수 없네요. 
그럼 중 1, 2는 어린이 수영을 신청해야 하는 건가요? 
중 1, 2는 어린이(초등)도 아니고 청소년도 아니기에 운동을 신청할 수 없는 건가요?
중학생은 초등학생보다 수업 시간이 많기 때문에 어린이(초등) 수영 시간에는 현실적으로 수영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군포 도시 공사 회원 가입을 할 시 14세는 일반인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에는 14세를 우리나라 기준 나이로 보기 때문이죠. 
어린이도 청소년도 아닌 중간에 낀 중 1, 2학년을 청소년으로 정의해주시고 수강 신청할 수 있게 제도를 개편해주세요. 

답변

답변 : 수강신청의 청소년 기준에 문제가 있습니다.

담당부서
체육레저부
담당자
국민체육센터팀
연락처
031-390-7706
등록일자
2022-05-20

안녕하십니까?

 

우리 공사 생활체육 프로그램 참가 대상 연령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세는 나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귀댁의 자녀가 현재, “세는 나이”로 14세 라면 성인·청소년 수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국민체육센터팀(T:390-7706)으로 전화해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