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은 시민 여러분의 게시판입니다.
· 서로 예의를 지켜 아름다운 네티즌 문화를 선도해 주시기 바라며, 게시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실명을 거론한 비방성글, 욕설이나 상업적 광고,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글은 본인의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 또는 도용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제71조에 의하여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체육레저부 【답변완료】  실내에어컨 설정온도26하향 요청

등록일자
2021년 6월 10일 11시 50분 26초
조회
360
작성자
임**
안녕하십니까
생활체육인으로서 귀공사의 체육시설중 3층탁구장을  주5회이상  이용하는 군포시민입니다.
탁구나 베드민턴등은 운동량이 많은 관계로 마스크를 쓴채  10분이상 운동하다보면  운동하는자의 체감온도는 35도 이상으로 느껴집니다.
더구나  실내 꽉찬 인원속에서 운동내내 마스크를 쓰고  운동을하니 더 말할것도 없이 40도이상으로 느껴겠지요
허나 정부방침이라는 이유로 실내온도를 26도에  설정해놓고  찜통같은 그안에서 운동하라는것은 탁상공론으로 만들어진 어이없는 실책같습니다.
운동량없이  앉아서 일할따는 실내온도가 26도
가 적정온도일지 모르나 마스크를 쓰고 과격한 운동을할때는  감히 상상을 초월한 체감온도입니다.
이런 현실성을 감안하셔서  에어컨 설정온도26도를 탄력적으로 하향운영조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 : 실내에어컨 설정온도26하향 요청

담당부서
국민체육센터팀
담당자
김상보
연락처
02-390-7713
등록일자
2021-06-14

안녕하십니까?

군포국민체육센터 운영개선에 관심 기울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최근 하절기에 접어들면서 냉방가동에 대한 문의가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체육센터는 공기업으로서 정부의 공공기관 실내 적정온도 지침을 준수해오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공공기관에서 에어컨 등 냉방설비를 가동할 경우, 실내 평균온도를 28도 이상으로 유지할 것을 원칙으로 하고 학교, 도서관, 민원실, 문화체육시설 등은 탄력적으로 자체 적정온도 기준을 정하여 운영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국민체육센터는 체육시설로서 이용객의 마스크 착용 운동 현실을 감안하여 냉방온도를 26도로 하향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33도 이상의 체감온도가 2일 이상 지속되어 기상청 발 폭염주의보 발령 시 24도로 재조정할 계획입니다.

이 점 혜량하시어 운동 중 자주 휴식을 취해주시고 안전하게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국민체육센터팀(T:390-7713)으로 연락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