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동참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1년 3월 16일 10시 16분 18초
조회
260

편집_IMG_9046.JPG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가 생활 속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


환경부가 올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고 챌린지’는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해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이어가는 실천 캠페인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의 지명을 받은 원명희 사장은 ‘일회용 컵 거절하고! 개인용 컵 사용하고!’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약속하며 다음 주자로 한우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이재수 군포산업진흥원장, 김지수 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지명하며 캠페인을 이어갔다.


공사의 원명희 사장은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순환 사회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라며 “캠페인을 통해 무분별하게 발생하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는데 시민과 직원 모두가 동참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19년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체육시설 내 투명 페트병 수거함을 설치하는 등 폐 자원량을 감소시켜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시민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1. JPG 파일 편집_IMG_9046.JPG [ Size : 5.47MB , Down : 64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