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2회 연속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작성자
군포도시공사
등록일자
2020년 12월 29일 13시 39분 55초
조회
24

사진 1부.jpg

 군포도시공사(원명희 사장)가 운영하는 시민체육광장 제1,2,3체육관과 중심지하공영주차장이 2회 연속으로 한국표준협회(KSA)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해 ‘숨쉬기 좋은 공간’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이란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i숨지수’ 모델을 활용하여 시설에 대한 실내 공기질과 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받는 제도이다.
 
 특히, 각종 호흡기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총부유세균 ▲총휘발성유기화합물 ▲곰팡이 ▲라돈 등의 모든 항목에서 기준치 이하로 측정되어 합격점을 받았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실내 방역 및 환경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고, 특히 군포시 최대 상권지로 평소에도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산본역 주변 실내체육관 3개소와 중심지하공영주차장인 만큼 시설관리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원명희 사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예방 및 시민과 직원의 건강을 위해 재인증을 추진했다”며, “코로나19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시민들이 우리 공사의 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1. JPG 파일 사진 1부.jpg [ Size : 68.12KB , Down : 38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