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군포시자립생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2년 5월 25일 10시 17분 47초
조회
160

사진1.JPG


군포도시공사-군포시자립생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복지 및 편의 증진 도모 -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5월 24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군포시자립생활센터(센터장 이미진)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복지 및 편의 증진을 도모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사는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공사의 교통·체육·레저시설 등 시설물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 및 편의 증진사업 ▲편의시설 확보 및 확대를 위한 현장문제해결 공동체 ‘리빙랩’ 운영 ▲장애인식 개선 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지역사회 장애인 자립생활을 위한 일자리 지원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원명희 사장은 “교통 및 체육레저 시설 등에서의 사회적약자 편의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 장애인의 일자리지원 사업발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며 “특히 휠체어 유모차 이용고객, 어르신 등 모두가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는 ‘모두의 통행로’가 확대 설치될 수 있도록 우리 공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작년 11월 체육시설에서 장애인 등의 이용고객과 함께 ‘장애물 없는 환경만들기’를 추진했으며, 지난 2월 당정역 광장, 군포역 환승 공영주차장의 진·출입로를 개선하여 ‘모두의 통행로’를 확보했다. 또한, 현재 중심지하 공영주차장에도 장애인이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교통약자 이용환경 시설개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1. JPG 파일 사진1.JPG [ Size : 2.53MB , Down : 18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