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

소통게시판은 시민 여러분의 게시판입니다.
· 서로 예의를 지켜 아름다운 네티즌 문화를 선도해 주시기 바라며, 게시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실명을 거론한 비방성글, 욕설이나 상업적 광고,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글은 본인의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 또는 도용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제71조에 의하여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체육레저부 【답변완료】  대관료 결재 일정

등록일자
2021년 4월 10일 14시 11분 25초
조회
274
작성자
민**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다들 힘들어 하는 지금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많은 시민들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고심하고 계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도시공사 예약시스템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데 작은 문제가 있는 듯 하여 의견을 남깁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사용 예약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라면 사용하기 전날에 결재를 해도 예약자가 어떤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결재 후에 취소 할 경우에는 사용일이 얼마만큼 남았는지 여부에 따라 위약금을 물게 되지요.  
 대부분의 다른 곳의 온라인 실시간 예약시스템도 예약 후 24시간, 또는 48시간 이내 결재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가 됩니다.  그래야 정말 사용할 사람이 예약을 하게 되니까요. 
 
 지금처럼 주말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많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치열하게 예약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누군가 일단 자리만 맡아 놓고 결재하지 않아 당일 날 자동 취소가 되면 정작 운동을 하고 싶었던 사람은 예약을 하지 못 하고 장소는 남아 버리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시스템을 변경 시켜야 해서 좀 어려움이 있겠지만... 예약 후 하루, 이틀 이내에 결재해야 하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전환시켜서 정말 운동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예약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꿔 주시길 제안합니다. 

답변

답변 : 대관료 결재 일정

담당부서
체육레저부
담당자
김상보
연락처
031-390-7713
등록일자
2021-04-15

안녕하십니까?
군포국민체육센터 운영개선에 관심 기울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대관예약 시스템 변경은 이용객 결제 편의성 제공과 함께 예약취소 시 공익 저해를 최소화 하는 선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사안입니다.

그동안 인터넷 결제 관련 사용자 환경에 편차가 크고, 공인인증서를 비롯한 보안절차 적용에 애로를 겪는 대관이용객이 많아 이용일 하루

전까지 결제를 허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인터넷, 모바일 결제 및 공인인증 절차 간소화가 이루어지고 즉시 결제가 보편화되고 있으므로, 저희도 5월 중 대관예약

시스템 변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이용객의 불편을 고려하여 즉시결제보다는 예약당일 내 결제 조건으로 시스템을 변경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국민체육센터팀(T:390-7713)으로 연락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